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마샬의 블루투스 스피커 '윌렌'을 구입했습니다. 휴대성이 좋아 야외활동이 아니더라도 이방, 저 방 가지고 다니며 음악을 즐길 수 있고, 어디에나 어울리는 디자인과 음질을 고려하여 마샬 윌렌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마샬의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윌렌(Willen)을 빠르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구매방법과 가격
마샬 윌렌(Willen)을 처음 본곳은 애플 매장에서였습니다. 스피커 브랜드 마샬은 밴드활동을 하며 잘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드는 줄은 처음 알았습니다.
작은 크기지만 프리미엄 브랜드 다운 높은 품질과 소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음질은 둘째치고 디자인이 너무 예뻐 구매하려던 찰나 169,000원이라는 높은 가격이 걸려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결국 윌렌을 구매한 곳은 쿠팡입니다. 어떻게 제 마음을 알았는지 인터넷 배너에 떡하니 뜨더라고요. 가격은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102,4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끔 쿠팡 할인으로 9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니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2) 정품 구별 방법
매장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다 보니 혹시 가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정품 구별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시리얼 번호와 어플 연동까지 확실한 정품이 맞았습니다.
지금부터 정품 구별 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께요.
1. 박스 밑면 시리얼 번호와 본체 스티커 시리얼 번호 일치 여부
아내가 스피커를 받자마자 포장지와 스티커는 버려서 시리얼 번호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어플 연동 시 시리얼 번호가 뜨고 박스에 있는 시리얼 번호와 일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박스 포장재 'EST. 1962' 양각 프린트
정품은 섬세하게 박스 포장재의 'EST. 1962' 레터링을 양각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 숫자는 1962년 런던의 드러머 짐 마샬이 일렉트릭 기타를 위한 스피커를 만든 해를 나타냅니다.
3. 박스 밀봉 스티커 제거 시 'VOID' 자국
박스를 밀봉하고 있는 스티커는 검은색이지만 제거하고 나면 위 사진과 같이 VOID 마크가 나타나게 됩니다.
4. 전원 버튼과 뒷면 원형 나사에 소용돌이 마크
전원 버튼과 뒷면 고무 스트랩을 고정하는 나사에 원형으로 소용돌이치는 무늬가 들어갑니다. 정교한 버튼의 마감이 정품임을 나타내줍니다.
5. 스트랩 안쪽 별 나사
스트랩 안쪽을 보면 스피커 분해를 위한 별 나사가 숨어있습니다. 가품은 별나사가 아닌 십자나사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뒷면 인쇄 품질도 정교한 게 너무나도 정품 같습니다.
6.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버튼 동시 눌러 재부팅
정품은 전원버튼과 블루투스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스피커가 재부팅이 됩니다. 스피커를 켜거나 끌 때 나는 일렉트릭 기타의 소리가 훌륭합니다.
7. 전원 켤 때 배터리 잔량 표시등 애니메이션과 부팅음
전원을 켜게 되면 배터리 게이지의 빨간색 LED 등이 차오르는 애니메이션과 일렉기타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전원을 끌 때도 역시 같은 애니메이션과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8. 배터리 충전 시 배터리 게이지 애니메이션
스피커 충전을 위해 USB C 케이블에 연결하면 배터리 게이지가 차오르는 애니메이션이 완전히 충전될 때까지 표시됩니다.
9. USB 케이블 마샬 로고 음각 바탕에 양각 글씨
스피커에 동봉된 USB 케이블 또한 정품을 구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정품 윌렌에는 음각 바탕에 양각 'Mashall' 로고가 정교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10. 마샬 어플 등록 및 시리얼 번호 확인
마샬 스피커는 어플을 통해 정품 등록과 펌웨어 업데이트, EQ 세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후 어플을 설치하니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마치고 시리얼 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음질과 성능
마샬 윌렌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전원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게 되고, 스마트폰 블루투스 메뉴에서 스피커를 찾아 선택해 주면 끝입니다.
전원 버튼을 위아래로 조작해 음량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좌우로 움직여 곡을 넘길 수 있습니다.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로써 음질은 만족스러웠습니다. 크기에 비해 꽤나 괜찮은 베이스와 소리의 해상력이 만족스럽습니다. 마이크도 포함되어 있어 통화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체적인 소리를 위해 스테레오 사운드 출력을 위해서는 스피커 여러대를 구입해 스택 모드로 사용해야 합니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 또한 우수합니다. 한 손에 간편하게 들어오는 크기로 어디든 가지고 다니기 편하며, 뒷면의 고무 스트랩을 활용하여 원하는 곳에 손쉽게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취향은 캠핑이나 야외활동보다는 주로 방마다 가지고 다니며 음악을 즐기는 것이어서 높은 휴대성이 저에게 매우 만족스럽게 느껴집니다. 물론 IP67 방수 방진을 지원해 캠핑장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15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은 뛰어난 장점입니다. USB C 케이블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어 최근에 구매한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충전기로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구매한 마샬 윌렌(Willen) 블루투스 스피커의 사용기와 정품 구별 방법을 포스팅했습니다.
마샬은 뛰어난 음질뿐만 아니라 멋진 디자인과 제품의 높은 마감 품질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어울리는 특징이 있어, 가정뿐만 아니라 카페나 회사에서도 사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다음에도 새로운 제품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쇼핑정보 스파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리나 이재욱 5주만에 결별... 악플로 인한 심적 고통 (2) | 2024.04.02 |
---|---|
타요 장난감 크리스마스 선물로 추천! 레스큐 타요 포크레인 중장비 타워 플레이세트 (0) | 2023.12.24 |
게이밍 UMPC 비교 - 레노버 리전 고 vs 스팀 덱 OLED vs ROG Ally (0) | 2023.11.26 |
아이폰 15 프로에서 바이오 하자드 빌리지를 플레이하려면? 필수 게임 컨트롤러 '백본 원'과 '키시 V2' (0) | 2023.11.04 |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 마샬 윌렌, 보스 사운드링크 플렉스 (0) | 2023.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