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경찰이 유명 래퍼 식케이가 마약을 투약한 후 경찰에 자수했다고 알렸습니다. 식케이는 올해 1월 서울 용산경찰서를 찾아 마약을 했다며 자수했고, 경찰은 4월 18일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하지만 식케이의 법류 대리인에 따르면 자수 당시 식케이는 마약을 하지 않았으며 수술 후 섬망증세 때문에 인지 장애가 온 것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오늘은 마약 자수 연예인 식케이에 대한 자세한 사건 내용과 식케이의 프로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차

       

       

       

      식케이, 올해 1월 마약 투약 혐의 자수

      지난 1월에 마약을 했다고 경찰에 자수한 이 래퍼는 식케이로 밝혀졌습니다. 이 사건은 이례적인 케이스로 논란이 되었으나, 현재 기소 단계이기 때문에 정확한 인물이 누구인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당시 식케이는 경찰서에서 행동을 어색하게 하며, 경찰에 의해 인근 지구대로 이송되어 보호 조치를 받았습니다. 식케이는 지난 1월 19일 오전 8시 40분경 서울 용산구 서울지방보훈처 인근에서 근무 중이던 경찰관에게 "여기가 경찰서입니까"라며 마약을 했다고 자수했습니다. 경찰관은 횡설수설하는 식케이를 인근 지구대로 데려가 보호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마는 했지만 마약은 하지 않았다?

      식케이는 서울서부지검에 대마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의견으로 송치되었습니다. 경찰의 조사 과정에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 감정 결과, 대마초 반응이 나왔습니다.

       

      식케이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세담 측은 29일 "의뢰인이 서울용산경찰서에서 채취한 소변 시료에서는 현재 언론에 언급되고 있는 필로폰 등 마약 성분이 검출되지는 않았다"라고 전했습니다.

       

      식케이의 법률대리인은 "대마를 소지하고 흡연한 혐의로 자수했으며, 병원을 퇴원한 직후에 경찰에 출석했으며 마약을 하지 않았음을 강조합니다. 또한, 수면 부족으로 헷갈렸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식케이 자수는 수면제 복용 때문

      법률대리인 측에 따르면, 식케이는 군 복무 중 어깨회전근개 부상 치료를 위해 지난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입원해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과 리도카인, 그리고 다른 전신마취제를 투약했습니다. 수술 후부터 퇴원할 때까지는 통증 완화를 위한 진통제와 수면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수면제를 복용했습니다.

       

      그러나 퇴원 이후에도 수면장애가 계속되었고, 19일 아침에는 섬망 증세가 나타났습니다. 섬망증세란 갑작스러운 의식의 변화와 함께 주의련, 인지기능 장애가 생기는 일시적 상태입니다.

       

      이에 식케이는 집을 나와 경찰관에게 마약 투약 사실을 자수했습니다. 그는 "따라서 1월 18일 오후에 퇴원한 이후부터 1월 19일 아침에 경찰에 출석할 때까지는 물리적으로 마약을 투약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식케이, 자수 후 새 앨범 공개

      식케이는 이후에도 앨범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래퍼 감하온과 릴러말즈와 함께 앨범 '3=1'을 발매하고, 지난달에는 김하온의 앨범 수록곡 '폴 인 러브(Fall in Love)'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소셜미디어 개인 계정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하며, 내달 4일 난지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4' 무대에도 예정대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번 사건으로 인해 홍보 라인업에 포함된 채로 무대에 서는 것이 논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대마초 흡연 처벌은?

      식케이 측이 주장하는 대마초의 단순흡연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마약류 범죄로 분류되어 선처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은 상당히 낮은 편이며, 초범과 상관없이 흡연한 양, 매매, 밀수 등 구체적인 행위에 따라 처벌형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식케이 프로필

      • 본명 : 권민식
      • 출생 : 1994년 2월 26일(30세)
      • 고향 : 서울특별시
      • 국적 : 대한민국
      • 신체 : 174cm, 70kg, O형
      •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누나
      • 학력 : 발산중학교(전학), Dr. Charles Best Secondary School(졸업), 세종대(중퇴)
      • 데뷔 : 2015년 8월 7일 싱글
      • 소속사 : KC
      • 크루 : Yelows MOB, OTC

      식케이는 '쇼 미더 머니' 2편과 4편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탔습니다. 쇼 미더 머니 이후 박재범이 설립한 H1GHR MUSIC에 들어갔다가, 2022년 7월 계약 만료 후 본인의 이름을 딴 레이블 KC를 설립하였고, 투어를 같이 다니던 HAON을 영입했습니다.

       

      랩보다 보컬을 더 좋아한다고 밝혔으며 오토튠을 기반으로 한 싱잉랩이 대부분입니다. 창모와 더불어 국내에서 오토튠을 가장 잘 다루는 래퍼로 언급되기도 합니다.

       

      반응형